본문 바로가기
언젠간 우리 모두 주식왕/종목 파고들기

맥쿼리인프라 (088980) 분석

by Don, 내일은 주식왕! 2020. 6. 17.

*한국시간 6월 17일 오전 10시에 쓰기 시작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내일은 주식왕! Don입니다.

 

오늘은 배당도 좋고, 시세차익도(크진 않겠지만) 노려볼 수 있는 맥쿼리인프라(088980)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배당락일과 상반기 배당금 관련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맥쿼리인프라(088980)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가겠습니다.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는 2002년 12월에 설립된 아시아 최대 상장 인프라펀드입니다. 사회 간접자본에 대해 한국의 인프라 자산에 투자를 하는 회사입니다.

 

맥쿼리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사회간접자본에 투자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한국에서는 1.77조원 정도 투자 약정을 하고 있습니다. 맥쿼리 코리아의 주요 자산은 인천 국제공항고속도로, 부산 신항만 등 12개 유료도로, 1개 지하철 및 1개의 항만이 있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맥쿼리인프라

 


맥쿼리인프라는 다른 일반 리츠들과 달리 세입자가 돈을 못 내거나, 공실이 발생하는 등 그런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유 자산의 대부분은 정부 수입보장이 적용되고 있고, 고정금리로 이자를 수취하고 있어 가장 안정적인 기초자산으로 판단됩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맥쿼리인프라의 연간 주당 배당금이 2033년까지 강세를 보일 것이라면서, 현재 주가 기준 연간 분배금 수익률은 6~9%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상반기 분배금(배당금)은 주당 360원으로 결정됐는데요. 이를 현재 주가로 보면 배당수익률이 3.07% 정도인데요. 맥쿼리 인프라는 1년에 2번 배당해 왔기 때문에 연간으로 환산하면 6%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공항고속도로, 수정산, 천안-논산고속도로 등 배당금 수령이 본격화되면서 운용수익이 증가하는 것도 배당수익률 증가에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상반기의 배당락일은 2020년 6월 29일이므로 그 날에는 매수하셔서 들고 계셔야 배당을 받으실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앞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안전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져가므로 갑작스러운 주가 하락은 거의 발생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얼마 전 있었던 코스피의 5% 하락장에서도 맥쿼리인프라는 약간의 상승을 보여줬으니까요. 그만큼 주가 상승의 힘도 많이 없다는 점도 알아두셔야겠지만, KTB 증권사 리포트 등 여러 증권사 리포트를 참조해 봤을 때 매년 주당 배당금 상향을 전망(약 3%)하고 있으므로 기준금리의 추가 인하가 없더라도 주가 상승의 여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올해도 작년에 비해 3% 증가했습니다).

 

저금리 시대가 길게 지속되면 될수록 고배당 리츠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질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주가 상승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맥쿼리코리아는 상반기 분배금 결정 시, 연간 현금흐름을 고려해서 하반기 분배금과의 차이를 최소화해왔습니다. 그래서 예상하건대 하반기 분배금은 최소 상반기 수준이거나 상반기 분배금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2020년 연간 분배금은 최소 720원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11,600원부터 분할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한 번에 9-10주 정도씩 구매 중이고, 6월 29일 배당락일 전까지 100주 정도는 보유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맥쿼리인프라를 분석하다 보니 어머니께 추천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로나 이슈에도 흔들림이 적고, 안정적인 배당으로 수익률도 챙기고, 시세차익도 노려볼 수 있는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걸 보시는 분들도 무작정 구매하셔도 된다는 말은 아니지만,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위 글은 정보제공과 제 투자내역의 공유일 뿐 종목 추천을 하는 글은 아닙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하셔야 하며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